2020-07-25

少年的你, 2019
위키 장르 소개에 "로맨틱 범죄영화"라고 아아닛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국판 포스터는 무슨 청춘영화같이 해놔가지고 같이 본 친구가 포스터만 보고 갔다가 당황하고 나옴(...
“넌 세상을 지켜, 난 너를 지킬게” 라는 (한국판)캐치프레이즈에 충실한 영화. 두 주연배우의 감정선을 정말 잘 그려내서 나중에 둘이 걍 서로 바라만 봐도 눈물터짐 ㅠ-ㅠ 그리고 특이한게, 주인공 첸니엔을 완전하게 보여주면서도 이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첸니엔의 친구를 자처하는 남형사에게 이입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. 경찰 스스로 어느정도 무력한 걸 알고 좌절하면서도(첸니엔의 입장에서 그리 기대할만한 상황이 아니다) 어른, 그러니까 보호자의 입장을 견지해서 결국 첸니엔과 베이의 엉망진창 계획대로 되는게 아니라 그 둘의 옳고 그름마저 가려내서 어떻게든 두명 모두 구해보려는 끈질김이 인상깊었다. 그런 어른으로서의 고민과 고집이 느껴지는게 프따가 그리는 형사들 같기도 했다. 현실에 있었으면 좋겠는 사람들. 암튼 좀 중국도 입시가 미쳐있어서 지금은 나아졌다고는 해도 그 시절을 반성적으로 그리면서도 한편으론 학생들의 노력만큼은 아름답게(?) 찍은 것 같긴 했다. 그리고 앞뒤로 뭔가 공익광고 같은 영상이 붙어서 굉장히.. 공익적인 영화가 된 것 같았음... 여태까지 현대 중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 중에 제일 좋은 것 같다.
그나저나 나는 당연히... 빡빡주동우가 한 10년 전 쯤 데뷔 때 찍은 영화라고 어렴풋이 생각했는데 작년 영화였고 더 놀라운건 남자배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fboys였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다 보고 나서 한 이틀 뒤에 알았는데 개..충ㅇ격... 내가 알던 tfboys는 워더펑요짜요짜요하는 친구들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이미지변신을 했떤 거야(알고보니시대극도주연으로찍엇더라



그리고 오늘 <내언니전지현과 나>도 보고 왔다. 너무 재밌었는데 앞에 좀 놓쳐서 피눈물 흘리느 ㄴ중임 편집보충 해서 재개봉 계획이라고하니 그때까지 존버를 ,,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