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-08-30

-라디오를 듣는 게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나와 비슷한 사연들이 꽤 많다는 거다. 그래서 굳이 나까지 보낼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도 하고(그래도 종종 보내지만), 내 사연같은 편지들에 해주는 답변이 나의 이야기에 대한 답변같기도 하다. 우리는 꿈꾸는 사람들이라는 코너에 역시 나이 좀 있는 사람들은 꿈이 뭔지 잘 모르겠다는 얘기를 보내서 아, 나도 저 사연 보냈었는데하고 더 집중해서 듣기도 하고. 그래봤자 중국어라 못알아들어서 뒤늦게 해석본으로 보는게 대부분이지만..^^ 그런 사연에, 런디는 이것저것 시도해보면 하고싶은 걸 찾을 수 있다고 얘기해주지만, 맘씨 따듯한 얘기지만 어디서 시작해야할 지 모르는게 대부분이다. 삶을 비관하지 않고 힘을 내고 씩씩한 하루를 살고싶은데 이것도 어디서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다. 어떻게 하면 오늘이 빛나는지, 그래서 더 이상 과거를 되짚어보지 않고 앞날을 걱정하지 않을 수 있는지.

-전에는 피아노가 지루하다고만 느껴졌는데 요즘 다시 배우고 싶어질만큼 좋다. 라디오도 피아노도 좀 바랜 느낌이지만 그래서 더 따듯하게 느껴지는 걸지도 모른다.

-어제는 시험 점수가 떴는데 예상했던 그대로의 점수라 반전이 없어서 쫌 슬펐다. 왜냐면 시험 다시 봐야해... 다음 번에는 꼭 붙는다 ㅎ ㅏ..ㅠㅠ 근데 그게 벌써 2주 후라니

-어떤 언어를 배우겠다고 마음 먹는건 어떤 세상을 더 보고싶냐와도 가까운 문제다. 내가 알고자 했던 세상과 지금 내가 알고자 하는 세상은 다른 것 같다. 아직도 10년 전의 나에게 끌려다닌다.

-그리고 어제 오랜만에 맛있는 걸 먹었다. 정말 오랜만에..ㅠㅠ 지인 추천으로 중국음식점에 갔는데 내가 아는 그 맛있음이었다. 가는 길에 좀 신났는지 같이 가던 지인이 내가 신나해서 본인까지 신난다고 했다. '왜, 우리 둘 다 에너지가 그런 사람들은 아니잖아요, 근데 xx씨가 신나하니까..'
요즘 정말로 그런게 필요하다. 내가 그런 사람이 아니라면 그렇게 될 수 있는 매개라도. 말들을 감정들을 삼키고 삼키다보니 뜨거움은 작은 불씨로 남았고 점점 차가운 사람이 되는 것 같다. 나에 대해서도 타인에 대해서도, 마주하는 세상에 대해 모든 것에 대해서. 작고 소중한 것도 좋지만 큰 어떤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. 인생의 땔감을 찾고있다...()

-아 이대로는 안 된다고 문득 또 불안감이 엄습하는 오후 8시에서 9시 넘어가는 시각. 대학 지원 관련 포털을 더 알아보고 내일부터는 포폴 준비도 좀 하고 2주 뒤에 있는 시험 공부도 좀 해야한다. 장도 보고, 택배도 받고. 내 하루는 내가 만들어간다는 긴장감 말고도 어떤 것이 필요할텐데. 지금이 좋으면서도 끔찍하게 싫다.

-요즘 짧고 가벼운, 현실이랑 비슷한 꿈을 자주 꾼다. 가끔 그게 현실이랑 헷갈리기도 하는데 좀 기억에 이상이 생길까봐 두려움..;; 방금도 마트에서 여러 종류의 작은 용량의 양주들을 사느 ㄴ꿈을 꿨다는 사실이 맥주 뚜껑을 따면서 생각났음

-시험을 보기 싫어서 그런걸까 정말 독일어에 대한 의지가 0이다. 이런 상태로 대학에 붙는다해도 공부를 할 수 있을지.. 아 걍 현실도피겠지만 나도 그걸 알고 있지만 정말 하기가 싫다... ㅠㅠㅠ나 대체 왜 독일어 하는건데~~ ~~~~ 하고싶은게 있었으니 여기 있는 걸텐데 이젠 정말 잘 모르겠다. 지오디가 부릅니다 길...ㅅㅂ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